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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운영되는 학원의 신입생 상담 3가지 법칙을 공개합니다

조합대표 2017. 5. 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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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신입생  상담의   3가지  법칙

 

 잘운영되는   학원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늘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이며


이  기본중에   기본이   바로  학부모  상담을   잘한다는  것입니다  

 

학원  선택의  결정권을   쥐고있는   학부모 상담은    학원을  비추는

거울임과  동시에   학부모와의  첫  소통의  시간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원장님들이  부담을  느끼기도하며  한편으론  쉽게


생각하는  원장님들도있어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고  강조드리며 

그 이유는   학부모 상담이   학원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학원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학부모 상담에는   크게  신입생 상담과  


재학생 상담으로   나눌수 있는데   오늘은   신입생  상담에대해

말씀드리며   참고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학부모와의  첫 대면에서  3가지  상담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30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학부모가 학원의 문을 열고 들어와 학원의 이미지를 보고

입학 선택을 내리는 시간까지는 단 30초면 충분하다.

그만큼 처음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

학부모가 학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그 첫 느낌을 위해 학원 분위기, 상담실 분위기, 청결,

데스크 안내 및 상담 직원들의 매너 등은 매일매일 점검하며

신경을 써야 한다.

그 때의 좋은 느낌은 그 학원에 대한 큰 신뢰를 갖도록 해준다.

 

 

②상담에 앞서 간단한 설문지를 준비하라!

 

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본격적인 상담에 앞서

상담 시 필요한 소스를 미리 확보하기 위해

학부모에게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토록 한다.

 들어가자마자 뭔가를 읽고 써야한다는 부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설문지 질의내용은 간단한 5문항 내외로 해야 한다.

설문지를 통해 그 학생의 다른 학원 수강이력, 현재 병행 중인 다른 교육,

학원선택의 동기, 학원선택의 주 결정권자, 학원의 첫 이미지,

상담 후 느낀 점과 학원에 바라는 점을 항목에 만들면

이후 본격적인 상담에 도움이 되는 좋은 데이터를 미리 얻은 셈이다.

데이터는 입학 후 학생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요긴한 자료가 된다.

 

 

③상담은 말보다 눈으로

 

단순히 유창하고 번지르르한 말로써 학부모의 마음을 움직여 보려는 것은

큰 오산이다. 이제 그런 시대는 갔다.

이미 고객의 수준은 그 이상이다.

말보다 눈으로 보여주는 상담을 해야 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한 번의 시각적 효과가 더 극대화 된다.

학원에 대한 자랑을 늘여놓기보다는

자랑할 만한 이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통계, 수치로 정리한

데이터 결과물을 보여주라.

그리고 이런 통계, 수치 데이터는 학원 곳곳에 비치해 두는 것이 좋다.

이미 고객은 데이터를 눈으로 읽으면서 머릿속에는 이미

다른 학원과의 비교로 바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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