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운영되는 학원의 신입생 상담 3가지 법칙을 공개합니다
학원 신입생 상담의 3가지 법칙
잘운영되는 학원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늘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이며
이 기본중에 기본이 바로 학부모 상담을 잘한다는 것입니다
학원 선택의 결정권을 쥐고있는 학부모 상담은 학원을 비추는
거울임과 동시에 학부모와의 첫 소통의 시간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원장님들이 부담을 느끼기도하며 한편으론 쉽게
생각하는 원장님들도있어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고 강조드리며
그 이유는 학부모 상담이 학원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학원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학부모 상담에는 크게 신입생 상담과
재학생 상담으로 나눌수 있는데 오늘은 신입생 상담에대해
말씀드리며 참고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학부모와의 첫 대면에서 3가지 상담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30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학부모가 학원의 문을 열고 들어와 학원의 이미지를 보고
입학 선택을 내리는 시간까지는 단 30초면 충분하다.
그만큼 처음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
학부모가 학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그 첫 느낌을 위해 학원 분위기, 상담실 분위기, 청결,
데스크 안내 및 상담 직원들의 매너 등은 매일매일 점검하며
신경을 써야 한다.
그 때의 좋은 느낌은 그 학원에 대한 큰 신뢰를 갖도록 해준다.
②상담에 앞서 간단한 설문지를 준비하라!
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본격적인 상담에 앞서
상담 시 필요한 소스를 미리 확보하기 위해
학부모에게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토록 한다.
들어가자마자 뭔가를 읽고 써야한다는 부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설문지 질의내용은 간단한 5문항 내외로 해야 한다.
설문지를 통해 그 학생의 다른 학원 수강이력, 현재 병행 중인 다른 교육,
학원선택의 동기, 학원선택의 주 결정권자, 학원의 첫 이미지,
상담 후 느낀 점과 학원에 바라는 점을 항목에 만들면
이후 본격적인 상담에 도움이 되는 좋은 데이터를 미리 얻은 셈이다.
데이터는 입학 후 학생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요긴한 자료가 된다.
③상담은 말보다 눈으로
단순히 유창하고 번지르르한 말로써 학부모의 마음을 움직여 보려는 것은
큰 오산이다. 이제 그런 시대는 갔다.
이미 고객의 수준은 그 이상이다.
말보다 눈으로 보여주는 상담을 해야 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한 번의 시각적 효과가 더 극대화 된다.
학원에 대한 자랑을 늘여놓기보다는
자랑할 만한 이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통계, 수치로 정리한
데이터 결과물을 보여주라.
그리고 이런 통계, 수치 데이터는 학원 곳곳에 비치해 두는 것이 좋다.
이미 고객은 데이터를 눈으로 읽으면서 머릿속에는 이미
다른 학원과의 비교로 바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