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학원가카페/ 미래교육협동조합


운영자   장  성웅원장입니다 


공부방이나 교습소  그리고 학원 


원장님들의  큰 숙원이  원생 모집이란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학원가에  종사한  


원장님들은  여러가지  학원생을  모집하는


홍보 방법을  알고 있겠지만


막상  홍보할때   어떤 방법이 있으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원장님들도


의외로  많아  2학기를  맞아  도움이 되시라고


정리해  3번으로 나눠  올려드리니 


참고해주십시요


또한  늘  부탁의  말씀드리지만 


제가 운영하는   미래 학원가 카페나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학원 포털사이트인


미래교육 협동조합  사이트에


들어오셔서   서로 공유하고 


교류하며 지냈으면  좋겠다는  것과


특히   무료로  전국 각 지역


공부방이나 교습소 그리고 학원 홍보를


할 수있게  사이트가 만들어져있으니


홍보 글이나 사진을  올려보십시요


도움이 되 실 것 입니다


사이트주소 http://miraecooper.com/



http://cafe.daum.net/hakwonsuccess











1. 전단지

주로 신문 보급소를 통해 삽지로 배포되는데

보급소 측에서 말하는

신문 부스만큼 전단지를 주지 않는게 좋음


대부분의 보급소는

신문 부수를 과장하기 때문에

그만큼 광고지 손실과 광고비 (장당 15원정도)

가 허비된다. 


보급소에 가서 직접 광고지를 신문에 넣어도

 마찬가지이다.


보급소마다

신문을 며칠에 한 트럭씩 버리는 것이 그것이다.


 그러므로 보급소센터 중에

 배포하고자 하는 지역만큼

부수를 들고 가서

함께 작업하는 것이 한 방법이다.

 

또 일당 아르바이트를 고용하여

주택이나 아파트에 직접 배포하거나

학교 앞에서 배포하는 방법도 있다.


 전단지의 사이즈는 8절, 16절, 32절, 64절 등

 다양하게 (가급적 양면 인쇄로) 제작하며

1년에 2-4회 배포한다.

책받침, 미니 카렌다, 신간표, 자, 스티커 등에

인쇄하여  배포할 수도 있다.

 

 

2. 포스터







담벽이나 전신주 등을 많이 이용하는데

구청의 환경과로부터 철거 명령을 받을 때가 많다.

학부모가 운영하는

동네가게나 집 대문 등에 붙여 달라고 하거나


미장원, 슈퍼마켓 등 주부들이 자주 왕해하는 곳에

부탁하여 부착한다.

또는 유료로 단지 내 게시판이나 공공기관의 게시판을

이용한다.

 

포스터는 거의 실외에 부착하므로

코팅처리나 비닐, 철판 등의 반영구적인 소재로 제작하여

부착하기도 하며


특히 절단식 포스터

(포스터 밑 부분에 오징어 발처럼 원명과 전화번호만

여러 개 인쇄하여

한 장씩 떼어가게 함)를 권장한다.

 

3. 현수막

건물 및 거리 부착용 가로 세로형,

원 앞 도로게 세우는 깃대형,

전신주에 거는 배너형,

차량부착용 현수막 등이 있다.


자체 제작할 수도 있으나

전문제조업체에서 대량으로 디자인, 제작하여

원명만 인쇄하여 보급하는 것이

더욱 싸고 세련된 편이다.


또한 공중에 높이 띄우는 에드벌룬 광고가

 매우 효과적이다.

 

4. D.M(Direct Mail)

전단지 또는 안내문을 해당 원아

가정에 우편으로 배달하는 방법이다.


개인기빌 보호법 때문에

예전처럼 동사무소 등에서 명단을 구할 수가 없다.


 따라서 원에서 졸업생 명단이나

우유대리점 등에서

지속적으로 명단과 주소를 수집하여 활용한다.


단, D/M 광고에는 대상 원아를 직접 대하는 것이므로

일반전단지를 사용하지말고

D/M용으로 따로 제작하여 보내도록 한다.

 

5. 신문광고

일간지에는 연합회나 지역별로 수십개 원이

 광고비를 모아서 공동광고를 할 수 있고

(예, 한국00유아교육연합회 선정

전국 우수 유아교육기관 명단),

지역 생활정보지에는

원 단독으로 표지 등에 10cm 통 광고를 낼 수 있다.

 

6. T.M(Tele-Marketing)

T.M은 교직원을 훈련하거나 아르바이트를 고용하여

미리 확보한 전화번호를 활용하여

전화홍보를 하거나 무작위로 여론조사 형식을 빌어

간접홍보를 하는 방식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는 보수를 더 주고 전문 텔리 마케터를 고용하여

한시적으로 T.M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7. 음성사서함 및 ARS광고

음성사서함 광고는

해당 광고업자를 통하여

년간 사서함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서함 번호를 부여받아


원 홍보 전단지나 원생의 명함에

사서함 번호를 새겨 넣어주고

 원생들로 하여금

친구들에게 자랑(홍보)하게 하는 방법이다.


전화로 사서함 코드를 누르면

원 홍보방송과 함게 학습정보나 과학정보 등을

들을 수 있다.

ARS서비스 광고는

원 이미지 상승효과는 물론 24시간 자동안내 및

정보 제공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8. 차량광고

등원차량을 이용하여


 차량에 원명 등을 도색하여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활용하는 방안이다.


원아보집 시기에는

현수막 부착과 함께 외장 스피커를 부착하여


홍보 안내방송과 동요를 틀면서 운행하는 것도

 효과적이며


특히 고층 아파트를 운행하는 차량은

차량지붕에 원명을 도색하면


아파트에서 내려다볼 때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학교까지의 거리가 먼 지역의 아파트 지역은

초등학생들의 등하교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도

유치부나 초등부의 원아모집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9. 각종 이벤트(부모교육, 체육대회,

노인잔치, 연예인 초청,

무료강좌, 연극, 영화감상, 자선 바자 등)


원 홍보 뿐만 아니라

 원 위상을 높이는 방안으로는

이벤트 행사를 자주 개최하는 것이 좋다.


명사를 초청하여 교양강좌(부모교육)를,

재롱잔치나 기타 원 행사 시 동네 노인을 초청하여

음식과 선물을 제공하면서 노인잔치를,


주말을 이용하여 컴퓨터, 꽃꽂이 등 강좌

(원에서는 장소만 제공하고 자치적으로 운영토록 함)를,

 강당에 빔 프로젝트 영사시설이 되어 있는 원은

명화 비디오를 빌려와 영화상영이나 출장 연극공연을,

학교 운동장에서 대대적인 운동회를 그리고


개원 기념일이나 원아모집기간 즈음하여

연예인 초청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다.

 

10. 홍보원 및 마케팅

홍보원이란

원에서 신문광고를 통하여

 전직교사나 부모상담 기술이 뛰어난

인상이 좋은 홍보원 (직합. 원 상담교사)을

월급제+수당제로 채용하여

인근 동네나 아파트를 방문하면서

홍보 및 모집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마케팅이란

 업자들이 원과 계약을 통하여

대게는 신설 입주하는 아파트 단지를

호별 방문하면서

원아보집을 해 오는 것을 말한다.


계약내용은

대게 모집원생 1인당 1달치 교육비 +

활동비 2-3만원정도이다.

기존 주택가나 아파트단지도 마케팅 함)


신설 입주 아파트 지역의 경우는

마케팅을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고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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