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5월말에 15평정도의 영어교습소를 오픈하려고 합니다. 모든게 처음이라 여기저기서 적고 배우고 그런 과정에 있는데 골격등은 거의 잡혔는데 일처리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요.  이미 오픈하신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이 순서대로 하는게 맞는지 확인좀 부탁드려요.

 

순서

 

1) 영어교습소 계약

2) 교육청가서 필요서류등을 준비해서 신청

3) 교습소 인테리어 시작

4) 인테리어 마무리 + 대여 자재등 들여오기 (에어콘, 정수기등등)

5) 교습소 꾸미기

6) 교육청실사받기

7) 학생받기전에 준비할 사항 준비하기 (책, 테스트지...작은 인테리어등등. )

8) 학생상담

9) 수업시작

10) 교습서 보험은 어디선에서 해야하는건지..

11) 세금은 제가  어디다 내야하는건지..세금관련은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건지..

 

이런순서면 제가 제대로 일의 순서를 알고 있는건지요?  중간에 뭐가 빠져있는지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교습소 오픈할때 교습소 보험이라는것을 들어야 한다던데 그건 어떤 시점에서 해야 하는가요?

제가 아는 친척이 보험을 하는데 어떤 종류의 보험을 들어야 하는건가요?

 

먼저 개원하신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을 꼬-옥 부탁드립니다.

 

 

 
저도 이제 막 실사 끝낸 새내기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계약하시기 전에 교육청에 먼저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교습장소가 조건에 맞는지 계약기간은 얼마가 남아 있어야 하는지 등등
저는 집주인이 한명이 아니라고 나머지 소유주들한테 동의서 받아오라고 하고 암튼 서류 접수하는데만 교육청 3번 들어갔었거든요.
여유있게 준비하시고 무사히 개원하시길 바래요.
참! 보험은요 실사할 때 보험들어서 필증 찾으러 올 때 증서 들고 오라고 그러던대요.
 
 
교습소 계약하시기전에 건축물대장 준비해서 교육청 먼저 들어가세요. 교습소 허가 나는 곳인지 알아보시고 그 다음 계약하셔야 합니다. 계약 하고 나서 교습소 허가 안 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학원 보험은 실사 나오기전에 서류 준비해서 들어가시면 교육청에서 교습소 하면서 지켜야 할 사항들 적힌 종이 주던데요. 보험 가입하라고 되어 있구요. 교육청 직원이 설명 해 줬어요. 참고로 전 카페에서 찾아 보고 메리츠 화재에 들었구요. 보험회사에서 해당교육청으로 팩스 다 보내주더라구요.
답글 | 삭제 |  
 
보험료는 1년에 2만원 정도입니다.. 꼭 가입해야 한다더라구요^^ 저도 알아보니 모든 화재사에서 하긴 하더군요^^ 아무데나 전화하셔도 다 될겁니다^^
답글 |  
 
수학교습소 개원 2개월 되는 제가 다시 개원한다면 이런 식으로 할거라는 전제하에 말씀드릴게요. 먼저 계약할 주소의 건축물대장을 떼보세요.(저는 의성군청 민원실에서)그 건물이 제2종근린시설이라고 나와야 합니다. 만일 1종이면 2종으로 변경가능한 지 바로 물어보세요. 그리고 교육청에 가서 교습소 구비요건을 물어보세요.(단,저자세로 굽신거리며ㅋ물어보세요^^) 그럼 아주 상세하게 말해줄 겁니다. 저는 화장실이 두 개로 구분(남학생용, 여학생용)되어 있어야 한다는 말을 뒤늦게 듣고(이미 가계약을 한 상황이라...가계약금을 무려 50만원을 줬기에ㅠㅠ)건물주인과 화장실 문제로 많은 속앓이를 했습니다. 진작에 화장실 개수를 알고
있었다면 가계약을 하기 전에 건물주인에게 "어?화장실이 한 개뿐이네. 그럼 여기 계약을 못하겠네요"라고 버팅겼다면 주인이 얼른 자기가 하나 만들어주겠다고 했을텐데...ㅋㄷ이미 가계약을 거금(?)주고 한 상황이라서 화장실 추가로 설치하는 문제로 속앓이를 했습니다. 5:5로 비용부담을 하자는 말을 내가 꺼냈다가 왜 그래야 하냐고 주인이 뻐팅긴다면..ㅠ.ㅠ 그리고 나서 내부공사에 들어갔습니다. 공사라 해봐야 벽면 페인트칠 하고 책상과 의자, 칠판,냉난방기 사고, 실내청소하고...그리고 입구문에 교습소 개원 예정이라는 현수막을 붙여뒀더니 전화가 좀 많이 왔습니다. 간판과 썬팅 작업이 마무리 되고 나서 교육청에 가서
신고했습니다. 그 다음날인가 교육청 장학사가 실사나와서 보고 갔고 며칠 뒤에 허가났다며 군청 재무과에 가서 면허세 고지서를 받아서 납부후에 교육청에 오면 신고필증을 준다고 하길래 받아오고 10일 내에 학원보험 들라고 하길래 들었습니다.(14000원에)그리고 교육청에서 게시해두라는 것 세개(신고필증, 행정처분기준표,수강료)를 게시해두었고요.아차,건물 계약 전에 법원에 가서 등기부등본 떼보고 계약하시고 그 후엔 세무서에 가서 "확정일자" 꼭 받아두세요.계약서 갖고 가서...
화장실은...요즘 성추행 사건이 많이 일어나다 보니 남학생,여학생용이 구분되어 있어야 하나 봅니다. 그러니깐 아예 출입문도 달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우려했던 일(?)이 벌어지면 교습소장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니까 정말로 신경써야 합니다./보험사는 이종사촌누나의 남편(제가 촌수에 약해서ㅠ.ㅠ)이 LIG보험의 팀장이라길래 그 분께 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