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학원을 약 6년 경영했는데요,

 

제가 임신을 하게 되서 상담실장님이나 원장 대행(?) 을 해 주실 분을 모시려고 하는데요

 

어디서 어떤식으로 채용을 해야 하며, 페이는 어떤방법으로 책정을 해야 하나요??

 

저희 학원은 학원생 약 80명 정도 규모의 소형 학원이며, 선생님은 다섯 분이 계시고 (원장인 저를 제외하고, 저는 초등 매일 1타임, 중등 일주일에 6타임 수학 문제풀이 수업을 합니다.), 현재 계신 선생님들은 수업 위주로 하시는 분이라 상담이나 원생관리 등을 맡기기엔 부담이 되서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상담경력
영어학원인가요? 수학학원인가요? 상담실장의 경우 원장이 없을때는 대행을 잘해야 합니다. 선생님들과 마찰이 생기거나 학원이미지가 떨어지게 된다면 학원에 큰 문제가 되기 때문에 시스템을 잘 구성 해두고 출산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경력자들 10년차이상 상담실장이 300~350 사이정도 이며, 주로 훈장마을 보다는 주변인들에게 소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형학원의 경우 부원장이 없기에 상담실장이 모든관리를 하고 업무가 좀 빡시기는 하조... 선생님들하고 회식도 해야하고 ㅋㅋㅋ 저도 저번주에 선생님이 힘들어 하기에 가볍게 한잔하며 풀어 주고 그다음날부터 달라지는거 아시지요??
주변에서 되도록 소개 받으시기 바랍니다
 
냉이
초등은 영어 수학 전문이고 중등은 국영수과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 분들의 소개라.. 막막하네요.... ^^;;; 1년정도 봐 주실분을 모시려 하는 것이 거든요.. 근데 페이가 높네요...(소형 학원인지라..^^;;) 혹시 페이를 지금 정원에 기본급 얼마 정도 하고 학생 등록 유도시 비율제(??) 비슷 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것일까요??
 
상담경력
초등영어 전문의 경우 페이가 높지 않습니다. 단 관리를 잘해주는 실장이여야 합니다 원장 대행까지는 어려울것 이고 여자실장으로 30대정도면 180~200선이면 적당 합니다. 음.... 또는 학원경력 있는 직원을 채용하여서 1개월정도 가르치면 충분히 실장 까지 가능 하기는 한데... 여름방학에 제가 직접가서 실장을 1개월 지도를 해줬는데요 투잡으로 ㅋㅋ 정말 힌들더라구요 ㅠ ㅠ 어제 전화 왔는데 월급타서 밥 사신다고 ; ; 주변에 지인들이 많으시면 도움을 받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전문 초/중/고 까지 상담이 가능해야 300선이고 영어학원 초/중 이면 200이내로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약 1년이라는 시한부적 기간이라면 외부에서 원장 역할을 대행해줄 인사를 찾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한 학원에서 1년정도 근무해야 원 돌아가는 사정에 익숙해질텐데... 상담실장을 포함한 운영에 참여하는 사람은 시야가 넓고 장기적인 안목을 갖춘 사람들어야 합니다. 딱 1년만... 이런 마인드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분이 오실지도 의문이구요. 그동안 잘 운영해 오셨다면... 선생님들 중에 한 분을 부원급으로 승진시키고 수업을 줄여서 업무를 대행하게 하고 각 선생님들에게 약간의 상담업무를 분담시키도록 하십시오. 재정적인 부분은 힘이 드시겠지만 원장님께서 직접관리 하는게 좋습니다.
 
 
상담실장의 경우 경력 10년이면 300이상 받으시긴 합니다만, 모든 학원이 그렇지도 않을 뿐더러 경력 10년 이상된 선생님이 모두 300 이상의 급여를 받으시지도 않습니다. 상담실장 페이가 그정도 되려면 학원 매출이 1억 정도는 나와야 가능하리라 보여집니다. 다만 능력별로 인정이 되거나 그정도 되시는 분을 스카웃 했을때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상담실장이 원장 마인드는 아닐것입니다.
수현샘의 말처럼 선생님 중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하였으면서 학원의 커가는 것을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실만한 분을 교무실장 이나 부원장으로 하시어서 매주 결재를 받으시게 하고 직접 관리를 하시는것이 최선이라고 보여지네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