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500세대정도 되는 아파트에 살고있습니다, 집 주위로 영어교습소 자리를 알아보려 하고있습니다.

아파트에서 공부방을 하려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만, 아파트 평수가 작고 층도 고층이라 애들 왔다 갔다 하면 안 좋을것 같아서요.... 이왕 하는거 교습소로 했다가 학원으로 확장을 할까 합니다.

 

근데,,,, 교습소 차리실때 보통 지역 선정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는곳에 하면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집 주변은 학원 밀집 지역은 아니고, 2차선 길을 중심으로 제가 사는 7개동 아파트 단지와 빌라촌입니다.

주변에 학원은 몇개 되는것 같은데, 영어 전문은 없는것 같아요. 다 종합 보습학원인듯....

 

여러분들은 교습소 정하실때 어떤 기준으로 장소 알아보셨나요?

우선 부동산에 가서 교습소 자리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교습소는 차량 운행이 어려우니 주요 대상으로 하는 학교 근처가 좋지 않을까요?? 저도 아파트가 고층이라 단지 근처의 초등학교 앞 상가를 물색 중입니다. 학생들 마치고 가면서 수업 받을 수 있도록 하려구요..
 
 
저는 학원 근처로 이사를 와서 살고 있습니다.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은듯 합니다. 실제로 자리를 물색하기 이전에 권역 내에 존재하고 있는 학원에 대한 정보 조사(규모, 구성인원, 수강료 장단점 등등)와 인근 학교 파악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신들린
제 생각엔 거주지가 더 매리트가 있을 듯하네요... 낯선 곳에서 개원하는 것보다 초기 학생모집이 훨씬 더 수월할거 같은데요...전 학교 근처보단 인구 밀집지역을 우선대상으로 알아 봤습니다. (대단지아파트 주변으로다가)
 
 
dukeo
그 정도라면 일단 입지조건은 충분한 것 같네요. 교습소라고 학원에 눌려 기죽지 마세요. 혼자운영하시니 힘들지만, 강사를 않쓰니 체력을 잘 관리하시면, 학원보다 더 많은 수익도 낼수있습니다. 학원들은 강사비용이 많많찮고, 이직률도 매우 높습니다. 그냥 초심으로 여유있게 운영하시면 기대이상의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사는 동네에서 교습소도 해봤고, 현재는 그 근처에서 학원 운영중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