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희 학원은 오후에는 초등학생 영어학원을 운영하고 , 밤에는 중등 입시 수업을하고  부모님의 요구사항도 많아지고해서 직접 말하기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공대를 졸업했는데 어쩌다 보니 누나의 꾐에 빠져 누나학원일 돕다가 그냥 영어학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원 원어민 수업을 참관하면서 느낀점들인데 )

 

원어민 수업을 늘려도 아이들이 실제 말하기 능력이 향상된다는 느낌 보다

간단한 Yes no  응답 하는 능력만 생기는 것 같고, 외국인을 낯설어 하지 않는 것 뿐인데...

교재 내용 따라 말하기 정도.... 눈으로 뜻으로 는 아는데 자기 의사를 표현하기는 원어민 수업으로는

한계가 느껴지네요. - 그래도 원어민 수업을 하지 않으면 부모님 눈높이를 못맞추게 되어서 계속하지만

 

우리 학원 아이들이라도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말하기 반복하고, 듣고 쓰고, 등등....

원어민 수업을 하는것을 들어보니 대부분 모든 대답이 Yes No  이고

I'm .......    질문은 하고 싶은데 의문문을 자연스럽게 만들지 못하는것 같고, 등등 계속 관찰하니 문제점이많은듯

해서 직접 말하기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1. 동일한 문장으로 평서문에서 부정문 , 의문사 없는 의문문 , 의문사 있는 의문문 순으로 만들고 연습하는 과정

  I love him -  I don't  love him - Do I love him ?  - Why do I love him ? 

2, 통문장으로 공부를 시켰더니 단어 하나의 뜻은 몰라 응용이 안되어서

    나는 사랑한다 그를 (직독직해 보고 말하기 연습하면 단어에 대한 감각도 생길 것 같고 영어문장구조에 대해서도 알것같고)

 

또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 주세요.......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이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연습이 될지

의견 주시면 참고하여 좋은 말하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나누겠습니다.

 

 

Bria
미루나무님, 저는 원어민 몰입 프로그램을 2년 정도 하고 있습니다. 몇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원어민들이 철저하게 원장님이 의도하는 교육을 잘 이해하고 그대로 잘 실행하는지 먼저 질문을 드리고 싶구요. 두번째, 원어민 선생님들이 단순히 교재에 있는 내용만 가지고 진도만 나가는지요. 무엇보다도 원어민 선생님을 활용하는 묘미는 바로 회화 및 청취 능력 향상을 들수 있겠죠. 교재의 문장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계획을 해서 activity를 통해서 활용을 하되 대답을 할 때는 항상 full sentence로 대답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우리 한국 학생들의 단점이 바로 단답형을 통한 의사소통이죠.
 
full sentence로 대답하는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패턴을 암기해서 대화를 하는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계시는 원어민 선생님들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정답일 것 같습니다.
 
 
미루
맞습니다. 좋은 원어민을 확보하기 힘들고 사고치는 경우가 많아서 좀 골치 아프죠...조금 다행인것은 원어민이 태업을해도 아이들은 잘 모른다는게.......그래서 일반 보편적인 아이들이 문장을 만들수 있도록 집에서도 아이들이 문장 만드는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중입니다.
 
 
dav
중요한 것은 말을 많이 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 역시 유학중 랭귀지 스쿨 에 다닐때 그곳교사들이 일단 말을 많이 하도록 이끌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단 입을 뜨도록 말을 많이 시키세요. 문법적실수는 이후 조금씩 교정할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