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달에 해법공부방을 해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정보를 얻고 있는데 프랜차이즈를 하면 수수료가 많이 부담된다고 하더라구요.

간단히 생각해보면 해법같은경우 수업료에 교재비를 따로 받잖아요.

그럼 수업료는 그대로 다 하는거구 교재비를 수수료로 본사에 보내는거잖아요.

교재비는 걍 수입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크게 수수료가 부담이 안될꺼 같은데...

왜 많은 분들이 수수료에 부담을 느끼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해볼까도 하는데 이것저것 걸리는게 많아서 걍 프랜차이즈로 할려고 하거든요.

제가 할려고 곳은 세대수는 많은데 그만큼 아파트내에 공부방도 엄청 많아요. 푸르넷만 6개라고 들었어요.

다행이 해법은 없구요. 개인적으로 하는 사람도 많다 하더라구요.

힘들겠다는 사람도 있고 잘만하면 될꺼란 사람도 있고... 걱정이 많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bae
지금 해법공부방을 운영중입니다. 수수료안에 교재비랑 시스템사용비포함인데요, 교재는 2권, 온라인 맞춤학습 이렇게 되는데 27,000원이구요, 문제는 교재사용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해요, 해보시면 알겠지만 설명드리기 애매하네요. 아무튼 저같은 경우는 수수료내고 교재를 본사에서 따로 더 사서 쓰고 있습니다. 필요한 교재만 골라쓸수있으면 되는데 그렇게 못하게 되어있거든요,
 
 
맑은
그게...수업료를 받다보면  수수료 조차 내것으로 느껴진다는 그것이 바로 문제이지요 ㅎㅎㅎ
저희는 12000원 정도임에도 누적되면 나름 부담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ㅎㅎ
 
 
찬란한
매달 수수료를 낸다는 것은 매달교재와 온라인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약간 부진한 아이들은 한달에 교재한권도 못할때가 있거든요. 그럼 교재가 적체되어서 쌓이게 되죠~ 그러니 선생님 입장에서는 필요치 않은 비용이 나가요~ 그러니 매달 수수료를 낸다는 기준이 있지만 아이들의 능력에 따라 한달에 교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주는 프랜차이즈를 하시는 것이 낫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