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켓팅 (홍보)

 

가. 온라인  마켓팅  


-우리가  흔히  쓰는  인터넷에  홈피나  블로그를   만들어  홍보하는 방법  


-홈페이지 구축과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홍보 활용 

 

나. 오프라인 마켓팅  


-전단지  제작과   배포   ( 각 시기별로  정기적으로)


학교앞  홍보나   운영지역 근처에서   길거리 홍보나  학습 상담 


주변 상권들과  연계한  마켓팅 

 

2.문의

 

가. 전화 문의  


-전화로  문의가 오는  경우에는   학원으로   내방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관건이다  


많은  정보를  알려주면   오지 않을  확률이  크니  방문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정확한  시간 약속은   상담시  등록율을  높여준다  

 

나. 불특정 학원 방문시  


-지나가다가   혹은  여러 학원을  다녀보면서  방문하는 학부모들은 


상담력에   좌우되는  상담이므로    상담 실장이나   원장이  직접 상담하는게  좋다


 

3.상담


-수업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은 선생님을 보고 등록하는것이 아니라


학원의 인지도, 분위기, 상담자에따라  등록을  결정함으로


상담은 학원의 꽃이라 할수 있다.


상담의 종류는 크게 학습상담과 등록상담으로 나눌수 있다.


학습상담은 각과목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려주고 각각의 공부하는 방법, 인성적인 면 기타등등


상담자가 연구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등록상담은 쉽게 얘기해서 학부모님들의 카드또는 현금을 꺼내게 하는 상담이다.


학습상담과는 달리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판매능력 즉 충동구매까지 일으킬수 있는 상담법이 필요하다.


이 두가지가 혼합이 되었을때 좋은 상담이 이루어질수 있다.

 

4.등록과 비등록


등록을 했다면 이제는 계속 다닐수 있게 관리를 해주는것이다.


 이부분은 선생님의 역할이 크다.


신규고객의 창출이 상담팀의 역할이라면 휴원자의 발생은 선생님의 역할이라는것을


 인식시켜줘야 한다.


비등록은 미래의 가망고객이라 할수 있다. 철저한 인적사항을 메모해두어


새로운 강좌가 오픈될때마다


전화 혹은 메일로 안내를 해주는것이 좋다.

 

5.강의


상담은 학원의 꽃이라면 강의는 뿌리라고 할수 있다.


뿌리가 튼튼해야 학원생을 늘릴수가 있기때문에


강의력은 기본 학원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이해할수 있는 선생님 양성이 주 과제이다.

 

6. 재등록 또는 휴원


휴원자가 많아진다 싶으면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왜? 휴원을 할까? 이유를 들어보면 진짜 이유를 숨기는 경우가 있다.


휴원의 이유를 들어보면 대체 학원강의의 문제도 있지만


 학생의 생각, 학부모의 생각이 다 반영되어  있으므로 


휴원자가 발생되면 다시한번 전화해서 문제점을 물어보고


 잡기 보다는 더욱더 발전적인  학원상을  제시하고


 나중에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하는 말로 쿨하게 놔주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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