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자리는 좋질 않아요 .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고 4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엘레베이터 있긴하짐나 ...

평수가 넓어 아이들은 50 명 정도 된다는데 정확히 모르겠어요

그정도 번다 해도 공과금 기사님월급 선생님 월세 하면 200남짓 지출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럼 한 적어도 200은 넘게 남는 것 같아요 많이 벌면 300정도 될 것 같구요 ..

그런데 자리가 좋지 않아 선생님께서 주말마다 현수막을 거시 는 것 같더라구요 ..

자리가 좋지 않은 대신에 ...평수가 넓어요 ..

권리금은 2500에서 1700까지 깎은 상태구요 ...

 

b. 자리는a보다 좋구요 평수는 한 반정도 되는 것 가타요 2층이구요

제가 혼자 천천히 꾸미면서 시작하면 될것 같은데 월세a하구 차이가 없어요 ...

물론 시설이 깨끗해요 ..

 

처음에 고생스럽 더라도 하나하나 꾸미면서 선택을 해야 하나

 

이미 있는 곳 a를 인수해서 벌어야 하는 건가 ...

어떻게 해야 할지 거의 한달이 고민이에요

계속 과외나 운영을 해오긴 했지만 ..

a 학원 원장 입김이 장난이 아니라 제가 이길 수 있을지 그것도 고민 되네요 ..

물론 이길수 있는 아이템은 있지만

그동네에서 입지가 굳어져 있는데 ...

제가 그정도 상대는 안되는 것 같아서요

물론 깔끔하고 다정스럽게 해주면 엄마들은 오지 않을까 싶지만 ...

이번주엔 선택을 해야 할듯 한데 ...

원장 샘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댓글 

 
좋은 자리에 한표입니다. 기존에 50명있다 하더라도 인수하면 서 많이 빠지게 되어있구요
수업에 자신있다면 새로하는것이 이미지쌓기에 더좋습니다.. 굳이 넓은 평수도 필요없을거 같네요
답글 | 삭제 |  
 
처음 오픈시에는 좋은 자리가 중요합니다. 권리금을 차라리 운영자금으로 생각하시고요. 아이들 원장 바뀌면 반은 그만둔다고 생각하시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