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시골학원인수한지 1년반정도 지났습니다.
그런데 회원이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저번달엔 매출이 -500만원(적자) 났습니다.
학원을 계속유지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진단좀 내려주세요.ㅠㅠ


1. 현재 수강인원 및 학원규모-1년반전 인수할때 80명정도 였습니다.(초-35.중-35,고1-10)/현재 44명입니다.(초20,중-17,고1-7)

2, 지역적 특성 및 주변교육환경-총인구 만명정도의 작은 면단위 시골마을입니다.아파트단지 하나없는 빌라와 주택지역입니다.공부방 제외한 간판걸고 운영하는 학원만 저희학원 포함해서 5개 입니다. 그래도 1년반전 제가 학원 인수할때는 세학원은 초등부만 했었고 저희학원과 한학원만 초,중,고 수업하는 학원이었는데 올해부터 나머지 세학원에서 중,고등부를 모두 시작했습니다.주변에 학교는 초등학교 1개와 중,고등학교 1개씩 있습니다.인원은 초등학교는 한학년당 60명 정도(총15학급)이고 중학교는 한학년당 90명 정도(12학급)입니다.

3. 주변 주 대상 학교 (개수포함)-초등1개.중,고등 1개

4. 학원 내 외부시설을 기준으로 현 경영 현황 진단- 저희 면에서 30분 정도 나가면 시내의 큰학원들이 있는데 그곳 큰학원에서 면까지 버스가 들어와 아이들을 실어갑니다.그리고 방학이면 과외로 빠지는 아이들도 있고 아예 놀려버리는 시골부모들도 있어서 방학이면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30%정도는 빠집니다.그러려니 합니다.그런데 이번엔 너무 심한것 같아서 진단을 부탁드리는겁니다. 이정도의 인원인 면단위에서 다섯학원이 운영되고있는 상황에서 계속 경쟁하는것이 나을까요?방학이라 조금더 빠진부분도 있겠지만 앞으로도 별루 나아질것 같지 않아서요.

5. 월별 인원분포-그나마 학기중에는 10~20명정도 더 들어오리라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방학중에는 어김없이 10~20명정도 빠집니다.그런데 이번에는 그나마도 다른 세학원에서 중,고등부를 시작해서 이번개학에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예 시내로 나가서 작은 공부방이나 교습소를 열어보는건 어떨까 싶기도 하고...어찌해야좋을지 모르겠네요.여기선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인원자체가 부족한곳이라 괜한 기운빼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어요.제발 진단좀 내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

 

댓글 4

new daum.cafe.bbs.Sns("readSnsShare");  스팸처리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원장님이 고민하시고 진단을 내렸으면 빨리 결단을 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좁은 지역에서 차별화를 하시던지 아니면 큰 지역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듯도 합니다. 최종 결정이랴 원장님이 하셔야 할듯...
 
 
시내로 나오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마이너스가누적 되다보면 나중엔 더 힘들것 같습니다.
 
 
예전에 성공학원과 실패학원 사례를 읽어 본 기억이 있는데 상황이 비슷 하신것 같아요 빠른 판단 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형편이 나아지실때까지 원장님이 수업하시구 보조 교사만 두세요..전 한때 혼자서 30명을 감당한 적이 있습니다..죙일 수업했죠..인건비라두 줄일려구..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