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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을 선정합니다.

아파트 대단지 주변이 유리함은 말할 필요도 없을 만큼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초보자를 위해 첨언을 해드립니다.

주택보다는 아파트 주변에 초중고 학교가 있고 경제적 능력이 있어 학원수강률이 높으며

이동시에 체력적으로 시간적으로 유리한 어드벤티지를 갖게 됩니다.

 

2.타겟을 설정합니다.

상위 레벨을 겨냥하여 학원을 팽창 시킬 것인지

중간 레벨을 겨냥할 것인지를 선정해야만 합니다.

 

또는 주요 중점 교육지역을 타겟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틈새시장을 노릴 것인지를

자신의 자본과 티칭 능력과 관리능력을 분석하여 선정해야만 합니다.

 

3.지역 선정 후에는 시장 조사를 합니다.

3-1. 시장의 경제적 능력부터 조사를 합니다.

그래야만 수강료 책정과 아이템의 적합성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 아파트 가격 동향과 상가의 공실 여부와 임대료 여부를 확인합니다.

주택가격은 교육열과 수강료와 밀접한 부분이며

상가의 동향은 최근 학원가의 성패여부와 관련이 있는 것 뿐 아니라

최근 지역 경제의 흐름도 묻혀 있습니다.

 

3-2. 시장의 인구 동향을 체크합니다.

타겟 학생의 연령의 증감을 체크합니다.

단타로 끝나 수년간 하고 말 것인지와

향후 저학년과 고학년까지 가능한지의 가늠자가 됩니다.

아이템도 이에 따라 유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영어학원/유치원/미술/태권도의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3-3 경쟁학원을 조사합니다.

어느 학원이 잘 되는 지 못 되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대형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다 성공을 하지는 않습니다.

대형 학원이 깨지고 나간 원인은 무엇인지 그것이 나의 아이템에 더 유리한 지역은 아닌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단과형태의 작은 학원들이 밀집해 있고 성행한다면

보다 고급화된 단과 학원이나 종합입시학원과 어학원의 팽창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정부 시책과 부동산 경향

자율학교나 외고가 생긴다던가 대규모 주택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던가

이러한 정보가 향후 학원 사업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의 만족도 조사

현재는 어쩔수 없이 00학원에 다니지만

이러한 불만이 있고 저러한 방향이 있다면 좋겠다는 정보를 입수해야만 합니다.

 

6. 우수학생 유치

우수 학생을 유치하는 것은 홍보에 비용을 퍼 붓는 것 보다 더 막대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수학생의 학교별 지역별 분포를 조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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