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출결관리는 학원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출결관리 전담직원을 두어라! 데스크에서 전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학원생들에게 혹시 늦게 올 일이 생기거나 못나올 경우가 생기면 반!드!시! 미리 학원에 연락을 주어야 한다는 훈련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저 중1 홍길동 엄마인데요...오늘 아파서 못갈거같아요."

"네~알겠습니다. 몸조리 잘 해주시고 내일은 반드시 나올 수 있게 해 주세요!"

 

전담직원은 전화를 끊고 데스크에 비치된 그 날의 출결대장에 기재합니다.

[중1 XX반 홍길동 병결 - 출석X]

"저 중2 황진이 엄마인데요...진이가 오늘 봉사활동으로 좀 늦을거 같아요."

[중2 XX반 황진이 봉사활동 - 늦게 옴]

 

2. 출석부 확인은 수업시작 후 5분후부터!

전담직원은 1교시 시작종 치고 5분정도가 되면 각반의 출석부를 수거하여 사전연락없이 아직 등원하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락을 시작합니다. 학생이 이유없이 늦거나 오지 않 았을때 수업시작 10분이 지나기전까지는 학부모에게 반드시 연락이 가야 합니다. 그날 수업 다 끝나고 담임선생님에 의해 저녁 늦게나 연락이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거 절대 안됩니다!

 

3. 그날의 출결 최종확인 그날의 모든 수업이 끝나면 담임선생님은 그 반의 최종출결상황을 점검하고 이유없이 결석한 학생의 경우 학부모님과 최종확인통화를 하고 그 날의 업무일지에 결석사유를 기재하여 교무실장이나 학원장에게 보고가 들어갑니다.

 

4. 무단 지각자와 무단 결석자에 대한 조치 학원 나름대로의 내규에 따라 처리. 그리고 결석이나 지각으로 못들은 수업에 대해서는 다음 날 정규시간 이후 남아서 스스로 공부하고 문제까지 풀어본 후 담당선생님의 확인을 받고 귀가조치. 무단결석에 대한 보충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각이나 결석을 하면 다음날 고생한다는것을 학생이 알기 때문에 지각 결석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가장 나쁜것은 이유없는 지각 가만히 보면 학원에서 집이 가까와서 걸어다니는 아이들의 지각이 많습니다. 아무런 이유없이 5분 미만의 지각....이게 더 나쁜 겁니다. 따끔하게 주의주셔야 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