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신축건물에 14평(실 10평) 정도 입니다.

처음에 평당 400 이어서 14*400=5600만원으로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46만원 인데

5000정도로 계약 성사될듯합니다. 즉,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40만원으로 계약할거 같아요...

대중도시에 비하면 저렴할 수 있다는 생각은 들지만요...그보다

처음 제시한 가격에서 약간 낮추긴 했는데 이정도면 괜찮은 절충가인가요...?

 

신축건물로 나름 자리는 좋은 것 같에요..헌데...천장이니 바닥이니 벽이니 그냥 시멘처리만 되있네요..

인테리어 준비하며 알아보니 보통 천장 텍스에 벽 페인팅 정도는 해준다던데...제가 부담해야 하네요..

 

2. 강의실 천장은 도배로 하면 가격이 텍스보다 좀더 부담된다고 하더군요..도배 전에 몬가 작업을 하고 나서 해야해서 그렇다네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k
신축건물이라 마음이 끄리시나요 아님 주변 환경이.... 평수에 비해 너무 비싼데요 그리고 기본 천장공사 바닥공사 등 기본 적인 것은(기호에 맞춰하는 도배는 임차인) 건물주가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전세 월세에 포함
 
 
바람
고민이 되겠네요...바닥과 천장은 건물주가 해줘야 하는 것은 관례인데, 옛날에는 천장과 바닥을 마감재로 시공해야만 준공 검사가 났지만, 아마 임대가 잘되는 지역이라서 못해준다고 배짱을 부리는 형편이고 포기하려니 요지라서 아깝고...결론은 났네요...자비를 들여서 하세요...평수가 얼마안되니 큰 돈은 아닐거예요...사실 옛날에는 바닥 마감재를 해줬지만 들어내고 재시공을 했죠...싸구려라서...편하게 생각하십시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