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상담은 학원 운영에있어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어쩌면 학원의 존립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에대한 기술적 방법들은 여러 원장님들의 글과 자료를 통해
많이 알려져있기에 저는 저희 학원 에서 이루어지는 몇가지 노하우를
정리해서 공개해드리고자합니다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상담 요소인 즉 "학부모의 신뢰와 인정을 어떻게 이끌어 낼 것인가"
하하는 근본적인 목적에있어서 유용한 방법아라고 감히 말씀딀고 싶습니다
아울러 이 글을 읽으시는 원장님들중 더 많은 자료들은 보시고자한다면
제가 운영하는 전국 학원가 카페에 가입하셔서 자료들 읽어봐 주십시요
여러 원장님들과 함께가고자하는게 저의 마지막 목표라 생각허기에
좋은 분들과 교류를 저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1. 각 학생 개인별로 개인 관리 기록부를 만든다
2. 개인 관리 기록부에는 일자, 특기사항, 처리사항 등을 되도록 빠짐없이 기록한다.
3. 특기사항에는 결석, 지각 등의 출결여부, 과목별 시험 결과 특히, 성적이 저하되는 경우
뿐만 아니라 향상된 경우까지 그리고 점수도 구체적으로 적어 둔다.
수업 태도, 과제이행여부 등도 특이사항이 있을 때마다 적어 둔다.
4. 처리 사항란에는 만일 결석했다면 결석한 수업에 대한 보충수업 여부, 성적이 저하되거나,
수업태도 등이 안좋았을 경우 처리 상황
즉, 재시험, 담당교사 상담, 원장 상담, 학부모 면담 등의 처리 사항을 적어둔다.
이렇게 정리된 개인 관리 기록부 덕분에 학원을 옮기거나
학원 수업에 불만이 많은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돌리는 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느 과목에서 어떤 점수를 받았고 담당교사가 따로 보충자료를 주고 재시험을 치뤘고,
이후에도 개선이 안돼 원장님과의 개인 면담까지 진행했다는 날짜까지
정확하게 기록된 세세한 기록 사항을 보시고 학원에 대해 신뢰를 표하시던 학부모님들의 표정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교육은 신뢰와 정성으로 빚어가는 과정이라는 기본적인 사실을 다시한번 강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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