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미래 교육 협동조합

장  성웅원장입니다  

 

오늘은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공부방/교습소/학원 원장님들에게

조그만 운영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원장님들도 많으시지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시간이 있을때마다 여러 학원들의

홈페이지를 보고 있습니다

 

 

많은 홈페이지를 보며 느끼는 점은

“강사의 얼굴 사진을 싣고 있는 홈 페이지가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통계를 내보니 놀라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총 129군데)

 

강사의 사진이 있다. ⇒ 38곳

강사의 사진이 없다. ⇒ 91곳

 

시간관계상 열람한 홈페이지 수가

작기는 하지만 사진을 게재한

학원홈페이지가 30%도 채 안 되는

결과에 조금 놀랐습니다

 

여기서 고객의 심리를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홈 페이지에서

고객이 학원을 보는 포인트는

▪ 강의내용

▪ 강의시간

▪ 수강료

▪ 장소

 

등 여러 가지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머님과 학생들이

가장 신경 쓰고 보는 부분이

“어떤 선생님이 가르칠까!”입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근처의 병원을 찾는다고 합시다.

 

 

A병원은 홈 페이지에

의사 선생님의 사진이 있고

어떤 치료가 자신 있고

치료할 때의 신념이 무엇인지 전해져 오는

홈 페이지입니다.

 

 

B병원은 의사 선생님의 사진도 없고

형식적인 병원의 정보만 실려 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느 쪽을 문의 하시겠습니까?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관해서 어느 정도 예비 지식은 가지고 싶고

무엇보다 치료를 해 주는 선생님이

어떤 분인가 알고 싶지 않으십니까?

 

 

학원도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는 학생이나 학부모가

제일 알고 싶은 것은

가르쳐 주는 “선생님”입니다.

 

 

어떤 분위기의 선생님이

어떤 강의를 하고 있는지

이 학원에서 배우게 되면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홈 페이지에서 알게 되면

안심하고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학원인지를

홈페이지에서 느낄 수 없다면

문의를 망설이게 됩니다.

 

 

웃는 얼굴의 선생님 사진이

한 장 있는 것만으로

“친절한 선생님 같은데

한 번 문의 해 볼까!”라는 심리가 됩니다.

 

 

문의한 고객이

체험수업에 참석하면

높은 확률로 등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선은 “문의”를 받기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가

“강사의 사진을 싣는 것”입니다.

 

 

이러한 배려가 없다면

고객은 그렇게 간단하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원장님이 인터넷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싶다면

우선 홈 페이지를 보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의미로 선생님의 사진을

홈 페이지에 싣는 것은

필요 불가결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래 사이트는 저희 공식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이용해보십시요

많이 도움되실 것입니다

늘 함께 만들어가는 학원가였으면

좋겠습니다

 

miraecooper.com/

 

미래교육협동조합

강사구인구직, 학원쇼핑몰, 학원물품, 학원매매, 학원커뮤니티, 강사커뮤니티, 학습자료, 학습실, 기출문제, 시험자료

miraecooper.com

 

cafe.daum.net/hakwonsuccess 이 곳은 

 

학원장 & 강사 정보 공유 카페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