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학원 경영 정보를  지향하는

미래 교육 협동조합  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학원 컨설턴트로  

유명한  사토히토시의  글을  공유하며 

잠시 학원 운영에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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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고객?

저는 “고객”이라 불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일까요?

우리 학원 업계는

학교처럼 교육 기관이 아닌

서비스업이기때문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처럼 의무교육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고객이

우리를 선택하고 다녀 준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가르치는 사람은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선생님?

강사?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학원은 분명 서비스업입니다.

“강사”라고 불러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태도로 고객을 대하고 있습니까?

고객을 구속 시킬 수 있는 힘은 우리에게 없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우리와의 계약을 해지할 권리가 있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음식점에서

형편없는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 받았을 때

다시 그 음식점에 가능 경우가 있습니까?


이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받고자 하는 서비스의 질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

‘고객’은 당연히

다른 선택을 위해 떠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잡기위해,

강사들은 늘 연구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기술'까지도 익혀야 합니다.


학교 교육과 학원 교육을 혼동하시고

운영을 하고 있거나

강사가 아닌 선생님으로 대우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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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사이트는  저희 협동조합이

3년간  공을 들여만든  학원종합사이트 

입니다 

그리고 학원장 /강사 카페입니다

도움이 많이 되실 것이며

신뢰를 잃지 않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가입해서 함께 만들어주십시요


http://cafe.daum.net/hakwonsuccess/o6yu


http://miraecoop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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