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계약하려합니다.

45평인데 칸막이공사를 알아보려하구있구요..

근데 샘들은 방마다 다 냉난방기를 두시나요??

방을 6개 하려고 하는데 냉난방비 비용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리고 입구에도 냉난방기를 둬야하나요??

전기는 5Kw인데 냉난방기랑 간판을 생각하면 승압해야할지 그리고 제가 비용을 대는것인지

주인이 하는것인지...

모르는게 넘 많네요..

선배님들..

좀 가르쳐 주세요...

영수 전문으로 내려구 하는데  랩실은 안된다구 하더군요. 그럼 독서실처럼 자습할 수 있는 공간은

만들어도 되는가요??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5Kw면 충분합니다. 저도 초기에는 대형냉난방기를 복도에 두었는데....실수 ㅡㅡ;; 중앙냉난방 시스템이 아니면 교실벽에 뭍혀서 쓸모가 적어졌습니다. 한 1년을 이렇게 하다가 교실 하나당(참고 저는 교실4/휴게실 1/ 원장실...평수는 50평) 냉 난방기기를 모두 들여 놓았습니다. 비용은 400만원 정도 든듯하네요...그리고 승압은 원장님께서 직접하셔야~~~
 
 
kurume
승압은 일반적으로 주인의 인감이 들어갑니다(오래전 기억인데 맞을듯). 그러니 본인이 주인의 허락으로 하게 되는데.. 제가 볼때에는 5키로면 충분합니다. 가끔 그보다 더 사용해도 차단기는 잘 나가지 않고요. 나간다 하더라도 내렷다 다시키시면됩니다. 승압을 시키면 기본요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 그냥 쓰시는게 더 절약적일 수도 있습니다.강의실이 풀로 돌아가게 되어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시면 그때 하시는게 오히려 나으실듯... 지나가다 몇자 적어봅니다. 좋은일 많은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 삭제 |  
 
 
미리 도면이랑 건물 표제부 구청에서 떼세구 교육청부터 다녀오심이--- 공사먼저하구 나중에 안되서 고민하는거 많이 봤거든요 공사시작전에 꼭 미리 교육청에 다녀오세요 전 그냥 중앙난방으로 했는데 그게 더 절전이 되던데--
 
전기는 조금 넉넉하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도에 에어컨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학부모님이 오셨을때 복도나 프론트에서 더위가 몰려오면 좋지 않습니다.
 
 
승압공사는 한전에서 신청하시면 kw당 12만원정도 비용을 받습니다. 승압을 미리하지마시고 상용하시다가 문제생기면 돈을 들이시는 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랩책상이 안된다고 하는건 교육청에서 그런 것인가요? 전국적으로 랩책상을 쓰고 있는데 안된다는 말이 조금 이해안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