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직장인입니다.

미대를 졸업하고 6년 넘게 디자이너로 회사생활을 하다가 작년 미술선생님이 되기를 결심하고

32.. 다소 늦은 나이에 사직서를 내놓고 미술학원을 오픈하기 위한 준비에 돌입해 볼까 합니다.

 

저는 계명대학교 미대를 졸업하였지만 패션디자인학과로 졸업하였고 많은 시간이 지나 그나마 입시때

공부했던 실력마저 잊은지 오래라 얼마전에는 초등학생 조카로 부터 그림 못그린다는 굴욕적인말까지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림과 아이들을 좋아해서 몇해전부터 꿈꿔온 일을 드디어 저질러 버렸습니다.

 

제일먼저 원장님들께 조언을 구하는 것은 자격증 따기 입니다.

그림을 잘 가르치기 위해서 홍대미술교육원에서 아동미술교사자격증코스를 등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들어야 되는 과목이 많고  필요없는 수업까지 있는거 같아 처음엔 그냥 듣고싶은 수업을 수강하고 시험을 쳐서

자격증을 딸까도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실기수업을 들어두면 두고두고 수업에 접목할수 있을꺼같아

신청하기로 마음을 먹고있습니다.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도움을 받을길이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울에서 (집은 중랑구) 어머니들이 모르는 학교 졸업자로 어필하기가 힘들꺼 같아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결심하게되었습니다.몇년뒤에는 수원이나 경기도로 이사예정에 있습니다.

 5살부터 10살정도까지수업을 생각하고 있고 규모는 20평 내외로 직접 수업내용을 연구해서

프랜없이 시작해 볼까 합니다.

 

원장님들!!! 도움의 말씀한마디씩 꼭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자격은 이미 되신것 같고...뭐 도움은 되겠지요...서점가셔서 아동미술에관한 책을 여러권 구입하여 읽으세요.차라리 미술치료공부를 하세요. 중요한것은 아이들을 대하는 마음가짐입니다. 가르치시면서 해서는 안될 말과 행동...아이들 심리...이런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좋은 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계명대학교 그 좋은 학교를 나오고 또 어디를 가시려구요^^아동미술교사자격증이라 더 좁은문으로 들어가시지마시고 인간에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면 아동에 대한 접근도 부드럽게 따라오게 됩니다.그림을 잘 그리는 선생보다는 창의적인 자극으로 아이들과 호흡하는 자세가 더 중요합니다. 자격증을 타이틀로 수업하는 교육원들이 많이 있기는 한데 그 속을 들여다보면.........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그러나 이 간단한 생각의 전환이 늘 우리의 발목을 잡는답니다. 진정 원하는 길로 가시려는 것이니 멋진 교육자가 되실거라 믿습니다
 
 
솔직히 자격증 같은건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요 시간낭비 하지 마시고 차라리 다른미술학원에 한 일년정도 강사로 일을 해보시고 하시는게 자격증보다 백배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은 나를  실력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동미술을 생각하고 계시는것 같은데 경험이 무진장 필요합니다. 적어도 1년정도 밑에서 일해 보세요. 그래야 베프님도 겪어야할 여러 시행착오를 덜 하게 되고 맘가짐도 달라집니다. 실질적인것은 경험입니다. 홍대 나온 강사보다 지역대 나왓더라도 제 자식은 경력자 한테 보낼것 같아요. 더구나 디자이너로 일하셨다면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많이 해 보지 않으셨을텐데....강사로 일하시면서 미술치료등 다른것을 경험해 보심이 좋을것 같네요.
 
 
제가 걱정하던 일이 아이들을 대함에 있어서 너무 많이 부족할꺼 같은 나자신을 바꾸는데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했습니다.
친구가 미술학원을 운영하고 있어서 1년까진 아니더라도 경력쌓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을듯합니다. 나이많은 초짜 취직하기가 쉽진 않을듯하니..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