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조언부탁드려요..

 

영어 공부방(홈스쿨)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학원도 생각하긴 했지만, 처음 시작이라 경험도 쌓고 배우는 마음에서 공부방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모 어린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1년정도 일을 했었습니다.

물론 영어과목은 아니었지만.. 가맹절차나 가맹점들의 어려움들을 곁에서 보면서
프랜차이즈라는 것에 대한 신뢰부분과 교육적 양심등.. 여러가지 문제로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그 후로는 강사일도 하면서 얼마간을 보냈습니다.
강사로 일을하면서 간접경험을 하다보니 이제 내가 운영자가 되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는 전공을 살려서 영어 공부방을 시작하려고 생각하니...


아파트가 그리 큰건 아닌데.. 작지만 빈 방도 하나 있고 주변에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있는 아파트 단지라서
시장성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영어라는게 공부방이건 학원이건 수없이 많고.. 브랜드 이미지도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고..
처음이라 그런지... 프랜차이즈쪽이 자꾸 눈길이 갑니다...

옛 경험을 생각하니.. 프랜차이즈 회사들이  원장님들 마음만큼 아이들 교육에 대해 고민할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공부방은 프랜차이즈 간판을 달아야 인지도가 좋다는 말씀들도 많아서...
하게된다면 소자본으로 시작할수 있는 교육효과가 있는 브랜드를 하고 싶고..

요즘은 가맹비 없이 할수 있는 프랜차이즈도 많다던데...
찾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ㅡㅡ;;;(제 정보가 잘못된건지)

 

그냥 시작해서 노력해가는것이 좋은 것인지 프랜차이즈를 하는게 맞는건지...


한다면 어떤프랜차이즈가 좋은지 초보인 저에게 따뜻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스마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많이 문의 해 보시고 그중에서 선별하여 직접 가 보시고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셔야 할 것 같아요 1,2개월 하시고 그만둘 것도 아닌데 신중하게 고민해 봐야겠죠. 어느 프랜차이즈가 좋다라는것도 님께는 해당되지 않는 일 수 있어요, 가급적 많은 정보와 문의를 통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밤스
아무래도 개인이 운영하는 공부방은 그 한계가 있습니다...숫자가 절대로 어는 정도 이상은 늘지가 않죠... 프랜차이즈를 선택하시는게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해요
 
 
오홍
열심히만 가르쳐 준다면 개인이 직접 운영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대신 선생님의 실력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초등부의 경우 위치가 매우 중요한 것 같구요. 초등학교 앞 1층 상가도 매우 좋은듯 합니다. 아이들이 쉽게 오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아는 분은 초등학교 앞 1층에서 해법영어 교습소를 하시는데 엄청나게 성공하셨습니다.
 
 
아현
그렇죠. 아무래도 학교 바로 앞에 학원이나 공부방이 있으면 학부모 입장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고 빠지지 않게 되니까 성공 가능성이 높을 듯 합니다. 초등부 어머니들은 보통 프렌차이즈를 선호할 듯 해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