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전주에서 수학 단과를 하고 있습니다..

 

교습소 형태로 하고 있는데 장소가 너무 비좁아서 강의실 3개(2개는 강의실, 1개는 상담실 겸 자습실)로 옮기려 합니다.

옮기면서 초등 전과목 프랜을 달까 고민중인데 주변에서 말들이 많네요,,,ㅠ

수학 전문인데 초등 전과목까지 하면 전문성이 없다는 둥,, 초등 저학년은 손이 많이 가서 혼자 절대 못한다는 둥,,

초등 1,2학년은 점심도 해줘야 한다는 둥,, 초등생들은 아파트 단지 내에서 많이 보낸다는 둥..

물론 전주에서도 참으로 교육열이 낮은 동네에서 하고 있긴 합니다.. 옮기는 곳도 이차선 도로를 건너야 되긴 하구요..

 

지금 제가 데리고 있는 초등생들은 4,5 학년 수학만 하고 있는 친구들..그리고 20명정도 중등 수학 단과생들입니다..

 

주변에 조언을 구할만한 초등 원장님이 안 계셔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경제력이 낮은 지역일수록 종합이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주변 상권 분석 잘 하셔서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단과를 하시면서 종합으로 빠져나가는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 보시고요. 주변 종합학원 잘 되는지 비교해 보시면 어느정도 답이 나오리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참고하실 것은 종합학원은 인건비 지출이 많다는 것도 염두에 두셔야 할겁니다. 종합학원하면서 다시 단과로 돌릴까 생각하시는 원장님들도 많습니다. 비용지출이 많아서 그렇죠. 학생은 어느정도 있는데 비용지출이 많아서 순이익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로 생각해보세요
 
 
겨울이
초등종합하고 있습니다.말리고 싶네요,,,,단과가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단과 주5회 1시간 15만원 인데 비해
종합 주5회 2시간인데 15~20만입니다. (주변 학원들 때문에 올리지도 못합니다.ㅠㅠ)
특히 눈**러닝센타나 학습지 같은 것들 때문에 교육비 절대 못 올립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