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른 쌤들은 학년별로 시간표를 조정하시나요?

전 개인과외로 소수의 학생들만 시간에 따라 받고 있어요.

근데 학생이 조금씩 늘다보니깐 같은 시간에 여러 학년이 겹치게 되네요.

같은 학년이면 아예 같이 붙여서 수업을 하겠지만, 학년차가 많이 나서 그러지는 못하구요.

시간 변경을 하려니깐 요즘 학생들이 워낙 바빠서 시간내기가 힘들더라구요.

다음 학기엔 같은 학년별로 시간표를 만들까싶은데 다른 쌤들은 어떻게 하니는지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저도 처음에는 제가 시간표 만들어서 그 시간에만 받으려고 했는데요. 과외식 수업은 어머님들의 의식이 시간을 옮겨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같은 공부방 시스템이어도 상가건물에서 학원처럼 있으면 그 학원 스케줄에 맞추어 보내시던데 집에서 가르치면 그렇지 않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그냥 애들 시간에 맞춰서 해요. 하지만 학생이 많아지면 조정이 필요한 듯 합니다. 안그러면 선생님께서 정신없으실듯
 
예전에 소수그룹수학학원(한 반 4명 정원에다 고액학원ㅋ)에서 원장이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길 건너편에 영어학원이 있었는데 거기도 다니고 우리 학원에도 다니던 학생이 시험기간이 되어서 보강시간표가 겹친다며 시간조정이 필요하다는 말을 해서 원장에게 얘기했더니 원장 왈 "왜 우리가 그 쪽 학원 스케쥴에 맞춰가야 합니까? 우리가 주도해 갈 수 있는 뭔가가 없어서 그런 것 아닌가요? 한번쯤 되돌아 보세요!!" /써라님 말씀처럼 "어머님들의 의식이..."라는 생각 자체를 못하도록 주위에서의 나의 위상을 굉장히 업(Up)시켜 놓으면 절대로 그런 생각을 못하지 않겠습니까!! 설령 초딩이라도 학년이 섞여있는 것과 독립되어 있는 것은~
 
남이 보기에도 좋은 시스템 아닐까요?? 제 생각은 중딩이상은 무조건 학년이 섞여 있는 건 결코 용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최상위학생들을 주제별로 수업하는 경우라면 몰라도...초딩도 학년이 섞여있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스케쥴에 맞춰갈 수 없다면 다른 데 알아보세요 라고 튕길(?) 수 있는 배짱을 부릴 수 있는 여유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전 아직 개원한지 한달도 안된 새내기 인지라 원하는 시간에 맞춰 스케줄을 짰습니다. 참고로 저 역시 수업시간 겹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겹치지 않게 짰고 겹칠 경우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학기가 새로 시작되면 수업 시간을 조정하세요.^^
 
 
사이
저는 중고생 대상의 수학공부방을 하는데 시간표가 처음부터 있었습니다. 대개의 학생들이 영어전문학원과 병행을 하는데 근방의 영어학원이 월금, 화목, 혹은 월수금, 화목토 이렇게 되어있는데다 학원은 요일별로 비슷한 레벨의 반이 각기 있어 최고레벨반 학생을 제외하고는 영어학원시간을 조정하고 입회합니다. 가끔 토요일 수업을 싫어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가 화목토 수업을 월수금으로 바꾸어 줄수 없냐는 상담을 하는데, 중3이 고등부로 올라가는 시점에서 시간표가 소폭 조정이 될 예정이니 그때 최대한 고려하겠다고 상담만(?) 해드립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