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지역에서 3년이상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강사입니다.

 

이번에 벌어놓은 돈과 약간의 부모님의 지원을 받아서 부업으로 공부방 또는 교습소, 학원 등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처음부터 크게 하기에는 여러모로 문제가 있을 것 같아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해가기 위해 작게 준비중입니다.

 

아직 제대로 물색하지는 않았지만 우선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주변지역에서 좋은 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월세로 시작하면 불안정한 경기상황과 계속되는 비용부담으로 바위에 계란치는 경우가 될 것 같아.

가능하면 전세로 자리를 마련하여 보다 안전하게 진행하고자 하는데요.(약 1억~1억 5천)

 

저는 우선 기존 강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제가 특목대비 사회과나 고등부 사회탐구를 전담하고,

혹시라도 학원인가를 가능하다면 강사 2~3분을 고용해서 영.수를 기본으로 깔고 진행하고자 합니다.

 

우선은 위와 같은 생각으로 학원창업을 준비중인데요.

제가 아직 많은 정보를 확인하지 못해 이렇게 우선 궁금한 부분을 여쭙고자 해서 글을 남깁니다.

 

1. 저와 같은 경우 교습소 인가, 학원 인가 어느 것이 나을까요?

2. 아파트 단지내 상가나 대로변 상가를 물색중인데 교습소나 과외방 인가도 가능한지요?

3. 만약 저와 같은 자금이 있다면 학원창업을 어디에서 하고 싶으신지요?

4. 이밖에 여러 조언들이 있으시다면 지나치지 마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더 알아보고 선배님들 답변을 참고해서.. 좋은 강의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__)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학원을 전세로 얻기엔 나중에 빼기가 어렵겠죠. 우선은 교습소로 단일과목 시작한 후에 규모가 어느정도 커지면 학원으로 키우세요.
 
 
대치동이면 자리잡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대형전문 학원들이 너무 많지 않나요? 아파트를 얻어서 하는거라면 공부방이니까 전세가 가능하지만 상가에서는 권리금과 월세가 만만치 않죠. 저라면 다른 지역을 알아볼것 같네요. 새로 생기는 신도시라던지.. 조금 외각쪽으로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