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름방학중 뚜렷한 문의 감소

오픈하고, 10 여일은 전화/방문이 하루 2-3건씩 있었고, 그에 따른 인원증가가 있었었죠.
그러나, 8월 넘어오면서 지금까지 신규인원 1명.
7월말경, 막 방학을 할 무렵에는 인원이동이 있지만, 그 이후는 많이 없는가 보네요.
이제 방학이 끝나가고 이번주, 다음주 즈음에 대량의 인원이동이 있겠지요.
방학중에 학원을 쉬었던 학생들도 다시 학원문을 두드리겠구요.


2. 전단지 만들기

전단지를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디자인 잘해주고 괜찮은 업체가 있더군요.
가격이 A4규격 4000장 단면 9만원, 양면12만원.
우선 4000 장 정도만 양면으로 해봐야 겠네요.
디엠으로 1000여장 쓸거고, 남은 3000 장은 어찌 소모해 버리나.
두고 두고 쓸만한 내용으로 뽑아야겠네요.


3. 나태함

가끔은 수업하기도 싫고, 교재연구는 안하고 스타크래프트나 하다가, 인터넷이나 끄적거리
다가, 다들 잘 사나 전화 한통하고, 담배한대 피고, 커피한잔 마시고.
매일 그러는건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번씩은 반항적으로 나태해집니다.
사업하는 사람은 이래선 안되겠지요.


4. 아직 안오는 정수기

gs홈쇼핑에서 주문했는데, 휴가기간이랑 밀린 주문이 많아서 아직 더 기다려야 한다네요.
30만원 주고 동양매직 뭐시기 정수기 샀습니다. 1년 무료관리. 1년 이후에 관리계약
월 9900원. 의무가입기간 내지는 의무조항 없고, 관리계약 해지하고 그냥 자체관리
해도 된다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