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 이민에 실패...비슷한걸 하고는 한국에 들어와 기반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나이는 30대 중반에 아이가 둘이다 보니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네요.

질문이 너무 많지만 차근차근 답을 구해가려고 합니다.

 

저는 공부방을 생각중인데요.

친정에서 가까운 위치에 전세집을 구하고 거기서 시작을 할 계획입니다.

동네가 직장맘이 많이 있어 저녁 늦은 시간까지 수업을 할 예정이구요.

제 질문은

 

1. 저는 영어전공에 학원경력 10년정도라 영어는 자신있지만

수학은 6학년 정도 난이도를 제가 지도할 수 있을지..많이 어려울까요? (저도 가르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겁니다.)

혹 프랜차이즈를 받으면 좀 더 지도하기 쉬울런지..

 

2. 혼자서 레벨이 다른 아이들을 같은 시간대에 지도할 수 있을지..

시간표 구성은 동 시간대에 한레벨만을 받아야 하는건지..

 

3. 복사기를 구매해야할지..그냥 복합기로 버텨야할지..학원생활하면서 복사기쓰는게 습관이 되어서 없으면 불편하고 구매하자니 가격이 만만찮고..공부방하시는 분들 복사기 가지고 하시는지..

 

3. 맘속으로 제 공부방 간판을 되뇌이면서 꼭 하고야 말거라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타선생님 공부방'

어감이 어떠신지..^^

 

다른 질문도 머릿속에 정리되는데로 여쭙겠습니다.

한마디라도 남겨주셔요.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향기
영어 전문 공부방이 낫지 않을까요? 저도 아이키우는 엄마라, 수학만큼은 수학전문교실에 보내고 싶거든요. 레벨이 다른아이들을 같은시간대에 혼자서 가르치는건 좀 힘들것 같아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지 마시고, 소수의 아이들을 집중관리해서, 입소문을 내신다음. 확장해나가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물론 제 의견이지만요... 그리고, 복합기로 버티다가, 원생모집이 많이되면, 그때 복사기 구입하세요.
 
 
저도 영어전문공부방이좋을듯 싶네요 ,
 
 
행복
영어 공부방요~초,중 회화 위주로 하시면 적정 인원 채우기 어렵지 않을 거예요~ 대박나시길~
 
 
복순
영어를 전문으로 하시다가 수학을 원하는 학생이 많아질땐 수학 전문 선생님을 파트로 고용하셔도 좋지 않을까요?혼자서 다하기엔 너무 영역이 넓지요
 
 
박혜
저도 공부방을 운영하는데 혼자서 두과목 다하는걸 엄마들이 별로 달가워하지 않아요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그런데 원래 불법입니다. 다른 선생을 고용해서 두과목 이상하는것은... 하지만 현실은 그게 아니죠 한군데에서 영수를 다 해결하길 원하는 엄마들이 많으므로 제생각에는 수학은 파트로 선생을 구하시는게 좋을듯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