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동안 부동산을 돌아다니면서 이곳 저곳 둘러봤는데

학원을 새로 개원 할 까? 아니면 인수 할까?

고민을 하다보니 옆에서 지켜보던 신랑이  이제는 액션을 취하라고 하는데

때마침 저녁늦게 지금까지 본 장소중 넓고 큰 평수와 좋은 위치 ( 흔히 말하는 A급 상권이라고 해야하나?)를 보았습니다.

위치도 좋고 학원 밀집지역이고 상권도 좋은데 월세 부담이 넘 커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반면 철거된 텅빈공간을 보면서 앞사람은 모두 털고 나간듯  걱정이 앞서더라구요, (오지랍이 넓을건지?)

프랜차이즈를 도입할까? (종로엠, 대성,기타등등) 밤새도록 잠이 오질 않더라구요.

집을 담보로 융자를 얻어서 하려니 많이 걱정이 됩니다.

물론 대범하게 잘하면 되지~ 하면서도 경기가 경기인 만큼 주위 친척분들이 좀 기다렸다가 하라고 하기도 하고

개원 시기를 언제쯤 하면 좋을지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2월말에 시기를 잡아도 좋은지 경험 많은 분들의 노하우를 듣고자 합니다.

10여년이 넘는 강사 경력과 관리경력도 가지고 있으나

왜 이렇게 작아지는 마음인지?

그래서 오늘은 종로엠스쿨에 가맹비를 확인하고 이모 저모 움직여 보았답니다.

월요일 부터는 본격적으로 건축물 대장을 검토(분양평수120평)하고 교육청에 인,허가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아직 계약전 )

저는 초,중,고 입시학원/보습을 개원하려고 합니다. 맨처음 초, 중등부로 시작하고 올려서 고등부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프랜차이즈를 도입해야하나. 그냥 내 경험으로 나름 학원이름 만들어서 그냥 할까 고민 고민됩니다. 휴~

 

아직도 자신감이 부족한 것 같아요.  

개원하고 시작하시는 분들 ,,,

자신감에 부러워요~ ,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추천하기 0

 

 
 
많이 생각하셔서 하시리라 믿습니다만 월세 부담이 크다고 하시니까 너무 크지 않게, 가맹비 없이 하시는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참고로 저는 학원경력 20년 되고 학원에서 교무, 부원장 및 현재는 혼자서 교습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푸른
정말 고민 되어서 오늘도 다시 한번 실사를 갔는데 천정공사가 넘 허접해서 인테리어시 전체 고쳐야 하는데 인테리어에 천정공사가 추가 되면 엄청 돈이 많이 들어갈것 같아서 걱정되긴 하더라구요. 대신 광고는 별도로 하지 않아도 좋은것 같은 위치인듯...
 
제 생각에는 학원밀집가이면, 프랜을 달 필요가 없습니다. 학원강사 경험도 있으시고, 경영경험도 있으신데 왜 비싼 돈들여 프랜을 하십니까? 그 돈으로 좋은 강사 데려오십시요. 학원은 강사가 말해 줍니다.
 
푸른
79평에 월400 부가세 별도 ,한달에 1천만원이 넘게 들어가야 할텐데 , 넘 고민되서 잠을 설치고 있답니다. 계약은 아직인데~ 2월말에 개원생각인데 지금 준비를 해도 늦을텐데 맘속에서 자꾸 갈등이 생겨서 ,주위사람들은 경험도 있는데 뭐가 걱정이냐 하는데 뜨거운것을 알기에 만지기 두렵고 단맛을 알기에 먹기에 좋다는것을 알듯이... 주위 운영하는 원장님들이 개원할땐 프랜차이즈를 걸고 하면 홍보 효과가 크다고들 하던데 어떤가요? 전 종로엠이나 대성을 생각하고 있는데, 아님 정말 제가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서 열심히 해서 프랜차이즈를 내던가?ㅋㅋ.
 
 
좋은학원611
지금 푸른님께서 거론하시는 종로엠이나 대성 등 프랜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불안해서 프랜을 달까도 했는데 프랜에 바치는 돈 가지고 홍보에 쏟아 부었습니다. 프랜은 학원커리나 교재 등을 셋팅해 주는 것은 좋으나, 이미 경험이 있으시면 혼자서 충분히 하실 수 있지 않나요? 종로엠이나 대성 프랜은 중등부용이구요. 나중에 특목반 등 셋팅할 때 맞지 않습니다. 저는 '서울학원'이라는 이름을 달았습니다. "강사"가 중요합니다. 매월 프랜에 바치는 돈으로 좀 비싼 "강사" 데려다 놓으십시요.
 
 
스카이 에듀, 켐스에듀, 등 좋은 이름들 생각해 보세요. 학원이름 나오면, 인터넷에 로고 만들어 주는 회사 있거든요(쌉니다)
로고도 하나 멋있게 만드시고(명함,봉투,간판 C.I.다해줍니다) 그렇게 시작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임대료 440만 + 관리비 + 버스비 + 강사비 + 개원 홍보비 등등, 처음 개원할 때 5,000정도의 여유자금이 있으셔야 하겠네요.
 
 
저도 부평에서 프랜차이즈학원을 하고 있는 신출내기원장입니다. 대성이나 종로엠은 대세가 많이 기운것으로 알고있는데, 그리고 79평정도에는 예전엔 절대로 가맹이 안되었던걸로 알고요~ 현재는 대성N도 그다지 인정을 못받는것으로 알고있고, 부평종로M은 하이스트로 바뀌었거든요~ 잘생각하셔서 인정받는 학원으로 가려면 프랜차이즈도 중요하지만 강사들의 몫이 더 크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전체적인 추세로 볼때 대형학원들은 인원이 많이 줄고 있다는 얘기가 들리네요~

+ Recent posts